본문 바로가기

현장기록

2018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졸업전시회_오프닝 현장


<2018 CAU DESIGN OLYMPIC : 손에 손잡고 밤을 넘어서>
ㅤㅤ
• 9.13 THU — 9.19 WED 10AM - 6PM
• 갤러리 루미나리에 강남,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0길 6 1층
• OPENING 9.13 THU 6PM




1. 전시장 밖









2. 전시장 안






3. 오프닝

준비한 학생들이 흘린 눈물과 큰 박수. 

선.후배 관계의 돈독함과 부모님께 감사함을 강조한 교수님들. 









4. 졸업작품

아이덴티티

1 이화주 D.MINES 알려지지 않은 좋은 음악을 널리 알려 대중의 귀를 틔워주는 음악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2 김현주 이야기꽃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고민 없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책 읽을 기회를 만들어 주는 도서 브랜드


3 김하은 원텐스 지구에 버려지는 의류 폐기물의 양을 10분의 1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4 박수현 윤서림 A'MORE 사람들의 취향을 맞출 수 있는 블렌딩 티를 제공하며 트렌디하게 '茶'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블렌딩 티 브랜드

 

5 한승아 은가비 바쁘고 정신없이 살아가는 현대인 등 모두가 방문 가능한 도자 공방 브랜드


6 최푸른 Egg Lab. 팬케이크, 에그타르트, 계란 샌드위치, 에그 슬럿을 판매하는 계란 디저트 카페


7 한희지 LE MINE '사랑을 전해주다 : 기억하다'라는 의미로 테라리움을 제작하는 식물 키트브랜드


8 한채윤 SPACEBAR 즐거운 우주여행을 위한 맛잇고 멋있는 우주식량 브랜드


9 김민정 한국의 민화에서 영감을 받아 감각적이고 드세게 자신을 주장하는 한국의 얼, 디자인을 보여주는 의류브랜드


10 강채연 Delishirts Delivery + Shirts. 셔츠 정기배송 서비스 브랜드의 리디자인 프로젝트


11 권은지 똑똑똑 반려견과 보호자가 서로를 이해하는 행복한 반려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 방문 훈련 브랜드


12 김지희 비건쌀롱 복고적이고 재치 있는 브랜드 컨셉과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현대인의 일상 속에서 좀 더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Vegun 카페 브랜드

 

13 홍주연 여유 휴식에도 집중이 필요하다. 온전한 휴식 시간에 집중하도록 돕는 전통차 브랜드


14 김은총 SFANG '꽃으로 시작하자'라는 뜻으로 감사, 기쁨, 슬픔, 축하, 정성을 담아 드리는 플라워 패키징 브랜드


15 김민주 지수빈 갈피와 쪽 취향에 맞는 독립서점과 독립출판물을 큐레이션해주는 독립서점 플랫폼


UI/UX/게임

16 이아름 가볍게 올레 올레길을 걷는 여행객을 위한 새로운 짐보관 및 여행정보 서비스 브랜드


17 최승아 나리마을 이야기 '희망'이라는 꽃말을 지닌 개나리를 콘셉트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작은 재미와 따스한 온기를 전달하는 게임.


18 임소영 팅글리안 ASMR 유명 유튜버들과 그들의 구독자만을 위한 신개념 매개체


19 노수린 Hellaw '헬로(hello)'와, 'law'를 합성한 이름의 친구같은 법률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20 김혜미 소리아띠 청각장애 아동 7-8세를 대상으로 한 놀이형 언어 학습 이북


21 김승현 We:PLAN "함께라서 다행이야" 친구와 함께 공유가 가능한, 여행 일정 계획 통합관리 어플리케이션


22 김시원 김루나 W care 모든 여성이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산부인과 문화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23 김재원 불안 누구나 느끼는 불안을 불도의 철학으로 해소한다. 날씨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스마트폰 테마


24 이희정 호박 레코드 '복고'를 컨셉으로 중장년층의 추억 회상과 7080음악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음악 서비스


25 김지수 고삼 '수능을 앞둔 고3'만을 위한 종합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그래픽아트

26 임경은 Critures of K-Fantasy 우리 신화 속 상상의 동물들을 판타지 기반의 게임,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한 민담과 문헌 속 크리쳐 콘셉트


27 김지운 불면증 쉽게 얻는 것은 쉽게 사라지는 것처럼, 인간은 흘러내린 눈물만큼 얻어갈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8 원우상 0 항상 시간에 쫓기며 사는 학생의 모습을 모티프로 졸업을 앞 둔 학생들에 대한 위로를 담은 뮤직비디오


29 소백산 치누아 몽골의 늑대 사냥꾼들에게서 배우는 자연과 공존하는 삶을 그린 아트웍


30 김기현 Artficail IIIness 인공지능 기술이 고도로 발달된 사회에서 로봇이 감정을 가지게 된다는 가정의 3D애니메이션


31 배석영 소요 밝을 소, 빛날 요, 타투 도안과 작업, 그 기억을 회상하고자 엮어낸 도안과 사진집


32 박정윤 All that Moment 20세기의 빠른 흐름을 가진 역사 속에서 여성 패션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표현한 일러스트


33 이민현 꿈 속의 너 '꿈 속'을 주제로 고민과 걱정이 많은 주인공 '윤아'가 꿈속 인물 '마리'를 만나 여러 경험을 하며 위로받고, 나를 찾아간다.


34 송여진 실내 식물전 다양한 실내 식물을 소개하고 올바른 관리 방법 전달을 위해 제작하였다.


35 김경미 프리즘 자신이 왜 흑백인간이 되었는지도 모른는 소녀, 하민과 남모를 비밀을 가진 채 색을 찾는 남자, J의 이야기


36 박지연 작별 사랑받지 못한 개들의 이이기를 통해 유기견 문제에 대한 책임 의식을 되묻는다.


37 김정윤 오아시스 여성의 상징적인 신체부위를 오아시스로 빗대어 비주얼 디렉팅 한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아트웍


38 손소희 Keep your eyes on me 남녀의 성별 위계가 뒤바뀐 세상에서 개최되는 여성 작가 김지영의 기념품 가게를 컨셉으로 한 작품


39 박수민 Girls can do anything 소녀들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어릴 적부터 자연스레 학습해온 성구별과 편견을 깨는 굿즈 브랜딩


캠페인/프로젝트

40 김도연 박현아 모든 빈칸의 매개체를 이용하여 미혼모들에게 당당함과 자신감을 나눠주는 미혼모 인식개선 캠페인


41 문주호 SUNTAG '가격표'를 이용하여 소액기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권고하는 캠페인 브랜드


42 정다솔 정윤희 청춘발화 그들이 정한 틀에서 벗어나자는 "나는 과연 나를 사랑하는가?"하는 의문에서 시작한 자존감 캠페인


43 정한결 대견하개 천 만 반려동물 시대. 견주, 비 견주 사이에 이해와 배려를 통해 갈등을 줄여나가는 펫티켓 알리기 캠페인


44 우아람 나아가다 무수한 고민들 앞에서 힘들어하던 나날들, 그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걸음을 제시한다. 


45 윤솔비 모락모락 혼밥족이 늘고 이웃간의 소통이 끊어진 요즘, 도시락을 통해 서로 소통이 되고 위로가 되는 기부 브랜딩


46 윤소진 Bibaland 꿈과 소망을 이루어주는 마법의 주문 '비비디 바비디 부',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마법의 땅



5. 이모저모















위 사진은 Pick Art You에서 촬영했습니다. Pick Art You는 대학생의 미술작품과 이야기를 소개하고 기록하는, 공익 프로젝트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